블로그 운영

[네이버 블로그] 쿠팡파트너스 저품질 블로그 탈출한 방법 검색 누락 해결

dailyrecord 2024. 1. 9. 18:30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에서 쿠팡파트너스를 했더니 저품질 블로그가 되어버렸다. 내가 운영하는 내돈내산 상품리뷰 일상 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가 된 이유, 극복 방법, 쿠팡파트너스 저품질 없이 하는 법에 대해 써본다. 

 

 

 

 

쿠팡파트너스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네이버 블로그에서 쿠팡파트너스를 해봤는데 처음에는 성과가  좋았다. 나의 블로그는 일관적인 주제로 시작해서 글에 관심이 있는 이웃을 모은 블로그가 아니라, 직접 사용해 본 상품 리뷰와 일상을 쓰는 블로그였다.  블로그의 주요 독자는 네이버 검색으로부터 들어와서 내가 쓴 글이 네이버 검색에 노출되는 것이 중요했다.. 

 

 

내가 올린 쿠팡파트너스 글은 아이폰 구매후기였다. 아이폰은 계절적인 유행 상품이 아니고, 쿠팡에서 자급제로 가장 저렴하게 팔아서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보는 제품이다. 글을 올리자마자 네이버에 "쿠팡 아이폰 후기"를 치면 상단에 떴고, 사람들은 쿠팡 링크를 클릭했고 아이폰을 사지는 않았지만 다른 물건들을 많이 샀다. 

 

반응형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보다 쿠팡파트너스 수수료 수익이 많아서 쿠팡파트너스를 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다. 애드포스트는 클릭이 이루어져서 수익이 나고 쿠팡파트너스는 링크를 클릭해서 구매가 발생해야 수익이 난다. 애드포스트 광고는 블로그 글과 관련 없는 게 많이 떠서 클릭전환으로 이루어지는 일이 적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른 뒤, 그 글은 네이버 검색으로 유입되는 사람이 단 한 명도 없었고 유입경로를 조회해보니 네이버 검색유입은 없었다. 유입 경로를 확인해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은 네이버 이미지검색과 다음 검색으로 블로그에 들어왔다. 네이버 검색창에 내가 남긴 아이폰 후기를 검색해 봤더니 정확도순, 최신순 모두 뜨지 않았다. 그냥 대충 링크만 올린 것이 아니라 사진도 내가 찍고 직접 사용해 본 경험을 시간을 들여 글로 썼는데 사라졌다. 

 

 

쿠팡파트너스를 시작한지 얼마 안 돼서 저품질 블로그가 되어버린 것이었다. 그렇지만  네이버 이미지 검색, 다음으로 유입된 사람들이 쿠팡 링크로 물건을 사줘서 수수료가 발생하긴 했다. 네이버저품질이라도 블로그의 수명이 다 해버린 것은 아니었다. 

 

 

 

쿠팡파트너스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탈출 방법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을 탈출하는 방법을 검색해 봤는데 찾을 수 없었고 우연히 해 본 방법으로 검색 누락되는 저품질을 탈출했다.

 

 

다른 쿠팡파트너스를 하는 사람들은 어떨까 해서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를 먼저 네이버에 검색해 봤다. 네이버 검색에서 쿠팡파트너스로 살아남은 사람들은 대부분 인플루언서였고 비틀리나 보라 같은 우회링크를 사용하지 않았다. 또 쿠팡파트너스 공정위 문구를 스티커가 아닌 그냥 글자로 써놨다. 그들의 쿠팡파트너스 후기는 글을 올린 지 한참 지나도 네이버 뷰탭에 떴다. 쿠팡파트너스 같은 제휴 마케팅을 하려면 자신만의 파워를 가진 인플루언서가 먼저 되는 게 중요하다고 느꼈다.  

 

 

지금 블로그로 돈 벌려고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려고 하는 건 시간이 아깝다. 왜냐하면 0에서부터 팔로워를 모을 때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트위터가 훨씬 낫기 때문이다. 개성을 보여주려면 영상이 훨씬 효과적이고 상호작용이 잘 된다. 

만약 이미 네이버 인플루언서라면 쿠팡파트너스를 할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다른 플랫폼에서 쿠팡파트너스를 시작하는 게 수익 증가에 낫다. 

 

 

 블로그 쿠팡 검색 누락을 해결한 방법은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넣은 글의 카테고리를 다 바꾸었다. 이 방법을 알고 한 것은 아니고 그냥 블로그 개편하면서 카테고리를 통합하고 없애고 새 단장을 했는데 이 행위를 한 뒤부터 쿠팡파트너스 글이 네이버 검색에 노출되기 시작했다.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간단한 방법이었다. 

 

 

네이버 블로그 쿠팡파트너스 하는 법

 

 

블로그 저품질이 두렵다고 네이버에서 쿠팡파트너스를 안 하는 것은 쉽게 얻을 수 있는  부수입으로부터 멀어지는 길이다. 

 

 

내가 직접해보니까  블로그 저품질로 네이버 검색 누락이 되어도 탈출할 수 있고 블로그에서 쿠팡파트너스 하는 게 애드포스트 수익보다 아주 높다.  고관여 제품인 아이폰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생활필수품도 사람들이 검색으로 후기를 찾아본다. 나도 과자 후기를 올리면서 쿠팡이 제일 싸다고 쿠팡링크를 달아봤는데 구매 전환이 많이 이루어졌다.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그냥 링크로 올리기도 하고 bitly로도 해봤는데 둘다 똑같이 저품질에 걸리거나 안 걸리거나 한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네이버 로직이 외부이탈을 하면 검색어 결과에서 빼버리는 것 같은데 저품질이 되면 카테고리를 바꾸고 수익이 별로라면 그 때 쿠팡파트너스를 그만두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