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 체험 해지 방법 , 추천 여부

dailyrecord 2023. 9. 7. 23:21
반응형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을 드디어 이용해 봤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는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된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유튜브를 자주 보지 않다 보니 서비스의 가격이 부담스러웠고 언젠가 진짜 필요할 때 무료체험을 해보려고 했다. 

 

이제야 유튜브로 볼 영상이 좀 있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해 보기로 했다. 아무래도 요즘은 유튜브 영향력이 전보다 덜하고 숏츠같이 짧은 영상은 광고 없이 인스타그램에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시간을 때우는 일은 없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은 광고 없는 재생, 백그라운드 재생, 오프라인 저장, 유튜브 뮤직, 유튜브 프리미엄 단독 콘텐츠인데 광고가 없는 게 가장 매력적인 요소였다. 

 

내가 보는 유튜브 채널은 외국어 공부 주제와 몇 개의 브이로그인데 브이로그는 광고가 떠도 괜찮지만 외국어 공부를 제대로 해보려고 광고없이 보고 싶었다.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조건

 

반응형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은 엘지 유플러스 이용자면 가능하다고 내 핸드폰으로 유튜브를 접속할 때 마다 팝업으로 떠있었다. 그런데 볼 생각이 없어서 항상 스킵했는데 그냥 노트북으로 들어가도 무료체험을 권유하는 창이 떠 있었다. 

 

구글에 따르면,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은 1개월이 가능하고, 경우에 따라 2개월 이상의 무료체험 기간이 제공된다고 안내가 되어 있다. 1개월 무료체험 대상자는 신규회원, 최소 6개월 전에 멤버십을 취소한 사용자로 무료체험은 12개월에 한 번 허용된다고 한다. 연장된 무료 체험은 신규회원 또는 멤버십을 취소한 후 3년이 지난 사용자에게 제공되고, 연장된 무료체험은 3년에 한 번만 허용이라고 한다. 

 

나는 8월 말에 무료체험을 시작했는데 그 때는 3개월 무료체험이  가능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가격은 10,450원이고 pc로 결제했을 때이다. 아마 아이폰을 이용하면 애플 결제 수수료가 붙는 것으로 알고 있다. 나는 결제 수수료가 너무 아까워서 모든 결제를 pc로 먼저 가격을 확인한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무료 체험을 하려면 구글페이 결제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결제 수단으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토스가 있었다.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이 끝나면 그 뒤부터 매월 자동결제가 이루어진다. 무료체험 종료 기간 7일 전에 메일로 결제가 된다는 것을 알려준다니 사용의사가 없다면 그때 해지하면 된다.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다면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유튜브프리미엄 환불이 가능하다.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해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는 멤버십 관리에서 가능하다. 

 

 

유튜브 프리미엄 추천 비추천 

 

외국어 공부 용도로 유튜브 영상을 활용하고 있는 관점에서 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가 뜨지 않아서 긴 시간동안 몰입하고 반복재생해서 보기 좋다. 만원 대의 가격이라서 별로 부담스럽지도 않고, 유튜브로 강의 영상을 지속적으로 본다면 계속 이용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