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쿠팡 파트너스 인스타에서 하는 법 : 릴스, 인스타 쇼핑 사용하기

dailyrecord 2023. 6. 18. 21:35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는 sns에 올린 쿠팡 링크로 다른 사람이 구매를 하면 수수료를 받는 제휴 마케팅이다. 쿠팡 파트너스는 트위터, 지식인, 블로그, 카페, 유튜브, 커뮤니티, 밴드, 인스타에서 할 수 있는데 매체별로 단점과 장점이 있는데 정리해보려고 한다. 

 

 

쿠팡파트너스 트위터 

 

트위터에서 쿠팡파트너스 하는 것은 자동화로 올리는 사람이 많고 트위터는 사진과 짧은 글을 쓰는 매체라서 글쓰기에 대한 부담이 없다. 트위터 쿠팡파트너스 단점은 실시간 트렌드랑 관련 있어야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것이다.  쿠팡파트너스는 공정위 문구를 써야 하는데 트위터에 쿠팡파트너스, 수수료를 검색하면 조회수가 낮다. 일상적인 물건보다 연예인 누가 착용한 옷 이런 식으로 태그를 써야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을 수 있다. 

 

쿠팡파트너스 지식인

 

지식인에는 갤럭시폰과 아이폰 중 무엇이 낫나, 새로운 휴대전화를 사려고 하는데 어떤 게 좋을까요 같은 질문글이 올라온다. 이런 글에는 다 답변으로 여러 개의 쿠팡파트너스 글이 달린다. 질문자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검색으로 지식인을 보고 링크를 누르기 때문에 지식인 쿠팡파트너스는 노출 확률이 높아서 수익이 많다.  지식인 쿠팡파트너스 단점은 경쟁이 치열하고 광고글로 신고당하면 활동정지가 된다.

 

 

쿠팡파트너스 네이버 카페 

 

네이버 카페는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이다. 여기도 지식인 처럼 아이폰이 낫냐, 갤럭시가 낫냐 물어보는 게시글에 댓글로 무엇이 좋다고 추천하면서 스마트폰 구매링크를 달면 된다. 네이버 카페 쿠팡파트너스 단점은 쿠팡거지를 싫어하는 사람이 많아서 쿠팡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 별로 없다는 곳이다. 쿠팡파트너스 공지사항을 보면 많은 카페가 쿠팡파트너스 활동 금지이다. 2020년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웠을 때 진짜 많은 사람들이 카페에 "여기 마스크 할인하네요" 이러면서 쿠팡링크를 진짜 많이 올려서 카페회원들이 쿠팡거지에 대한 거부감이 아주 크다.  막장 썰을 올려놓고 더보기 링크로 쿠팡파트너스 거는 사람도 있어서 많은 카페에서 수익성 링크뿐만 아니라 모든 링크 금지인 곳이 많다. 

 

 

쿠팡파트너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에서 쿠팡파트너스는 제품 후기를 쓰고 링크를 걸거나 아니면 별로 관계없는 글에 링크를 걸면 된다. 블로그 쿠팡파트너스는 간단한데 저품질이라는 단점이 있다. 블로그 저품질 뜻은 네이버 검색에서 게시글이 누락되는 것이다. 대충 쓴 글은 상관없지만 시간 투자를 많이 한 글이 노출되지 않는다면 허무한 일이다.

 

네이버 저품질 해결 방법으로는 bitly(비틀리), vola(보라) 등 쿠팡링크를 줄이면 된다고 한다. 그런데 우회링크를 안 쓰고 그냥 쿠팡링크를 써도 상단에 잘 노출되는 블로거도 있고 우회링크를 써도 노출이 안 되는 글도 있어서 뭐가 답인지 잘 모르겠다. 아마 블로그 지수랑 관련이 있을 것 같기도 하다. 또 네이버 블로그 댓글창에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달면 게시글은 잘 노출이 된다. 이렇게 하는 사람이 많은 거보면 쿠팡파트너스 규정상에 문제도 없는 것 같다. 

 

쿠팡파트너스 유튜브 

 

쿠팡파트너스 유튜브는 숏츠랑 일반영상에 할 수 있다. 주로 리뷰영상이나 브이로그에 쿠팡링크가 있는데 영상을 보고 궁금한 사람들이 클릭해본다. 영상 만들기가 취미라면 유튜브를 추천하는데 그게 아니면 낮은 조회수랑 클릭으로 효율이 별로다. 쿠팡파트너스를 위해 유튜브를 시작하는 것보다 업체로부터 광고, 협찬을 받는 게 수익이 낫다. 

 

쿠팡파트너스 인스타그램 

 

쿠팡파트너스 인스타그램에서 하는 법은  릴스영상으로 제품을 노출시키고 프로필에 링크트리로 클릭을 하게 만드는 것이다. 릴스 영상은 직접 만들거나 불펌이거나 중국 영상이 많다. 

 

출처: 인스타그램 캡쳐

 

프로필에 쿠팡링크 다는 것 말고 인스타그램 쇼핑을 이용하는 게 더 효과적이다.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릴스를 기반으로 한 매체이다. 블로그, 카페, 지식인은 관심사에 관련된 정보만 보는 것이고  유튜브는 광고 재생 후  영상을 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좋아요와 알고리즘으로 게시글과 계정이 노출되고 최근 인기가 많은 sns라서 노출이 많다. 

 

반응형

인스타그램 shop 기능은 게시글, 릴스에 제품 태그를 하고 더 보기를 누르면 쇼핑몰로 이동한다. 여기서 웹사이트를  잠깐 경유해서 쿠팡링크를 연결해서 쿠팡 접속을 하게 만들고 설명란에 공정위 문구를 쓰면 된다.

 

인스타그램에서 쇼핑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커머스 자격 요건을 갖춰야 한다. 페이스북 정책과 약관을 지켜야 하고 도메인 인증이 필요하다. 

 

릴스 주제를 잘 잡으면 노출이 잘 되고 팔로우, 좋아요, 공유가 많아지기 때문에 쿠팡파트너스는 인스타 쇼핑 기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