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활 2급 실기 기풍쌤 강의 듣고 합격한 후기, 컴활 2급 실기 난이도: 1급보다 개쉬움

너무솔직함

by dailyrecord 2022. 5. 8. 22:21

본문

반응형

컴활 필기 1급, 실기는 2급을 봄


작년에 컴퓨터 활용능력 필기 1급 시험을 봤다. 컴활 2급 이상만 따도 되는 공기업이 있고 1급만 가산점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예를 들면 서교공) 이왕이면 많은 곳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게 나을 거 같아서 1급에 도전했다. 컴활 1급 실기를 공부하는데 엑세스뿐만 아니라 엑셀도 컴퓨터가 후져서 매크로랑 vba만 하면 에러 나고 해도 뭔 소린지 이해 안 됐다. 그래서 그냥 2급이라도 따야 뭐 어디 가서 컴퓨터 그래도 이 정도 한다라는 소리를 할 수 있을 거 같아서 컴활 필기는 1급을 봤지만 실기는 2급을 보기로 했다. 나중에 1급이 필요하면 보기로 했다. 그리고 공기업 생각이 별로 없어져서 여기에 많은 시간을 넣는 것보다는 다른 걸 하는 게 낫다고 생각을 했다. 컴활 1급 따려다가 엑혐걸림

컴활 2급 실기 공부기간, 공부방법 
이만큼 문제 품

1급 강의도 약간 듣고 학교에서 엑셀실습수업을 해서 어느 정도 엑셀을 할 줄 알았다. 그래서 돈을 주고 강의를 수강하기는 아까웠는데 유튜브에서 기풍쌤(https://www.youtube.com/channel/UCC5fndmoxrdNHJG6XGdT4KQ/videos) 강의를 듣기로 했다. 5일 만에 합격하기 플레이리스트 재생해서 블로그 가서 문제 다운로드하고 공부했다. 처음에는 강의를 거의 다 들었는데 문제가 비슷비슷해서 나중에는 모르는 부분만 들었다. 문제를 연도별로, 유형별로 정리해서 올려주시고 강의까지 무료로 공유해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시험은 23일에 봤는데 18,19,20,21,22 이렇게 5일 하루에 4시간 정도 공부했다. 1급 시험을 보지는 않았지만 컴활 1급 엑셀과 2급 실기 엑셀 난이도를 비교한다면 2급은 진짜 쉽다. 함수를 잘한다면 엑셀 실기 2급은 매우 쉽다. 나머지는 진짜 하라는 대로 하면 틀릴 수가 없다.


컴활시험장 후기

컴활 실기시험은 듀얼모니터이다. 난 노트북을 쓰기때문에 키보드랑 모니터가 너무 오랜만이었다.시간은 10분정도 남았다. 솔직히 문제 너무 쉬워서 당연히 합격각이었다. 1번 데이터 입력하는 문제를 가장 나중에 풀었다. 그건 연습할 때도 맨날 틀려서ㅋㅋ 마지막에 가장 심혈을 기울였다. 함수도 기풍쌤 강의에서 나온형식 그대로 나왔다. 아무튼 아직은 1급 딸 생각 없으니까 여긴 당분간 가지말아야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